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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정보

대한민국 2021년 라면판매순위 & 매운라면순위(스코빌순위)

by 정보의 여왕 2022. 8. 2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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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년 라면순위공개

 

대한민국에서 라면이라고 하면 경제지표가 될 만큼 없어서는 안 되는 식품입니다. 2022년 08월 2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4월 이후 원자재 가격의 급등과 원화 환율 이상으로 인하여 라면 브랜드 26개의 가격을 다음 달 15일부터 평균 11.3%으로 라면값 인상을 발표하였습니다. 오늘은 대한민국 2021년 라면 판매 순위 & 매운 라면 순위(스코빌 순위)를 알아보겠습니다.

 

라면관련신문기사

 

라면 판매 순위

순위 제조사 제품명 평균가격
1 농심 신라면 400
2 오뚜기 진라면 350
3 농심 짜파게티 580
4 팔도 팔도비빔면 500
5 농심 육개장사발면 650
6 삼양 불닭볶음면 590

*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조사 결과

 

매운 라면 스코빌지수

순위 제조사 제품명 스코빌지수(단위:SHU)
1 팔도 틈새라면 9413
2 삼양 핵불닭볶음면(봉지) 8706
3 삼양 핵불닭볶음면(컵) 6504
4 이마트 도전하바네로라면 5930
5 오뚜기 열라면 5013
6 삼양ㅈ 불닭볶음면(봉지) 4404
7 농심 진짜진짜 4000
8 이마트 하바네로짬뽕 3960
9 삼양 불닭볶음면(큰컵) 3210
10 팔도 남자라면 3037

*스코빌 척도 고추의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

 


라면의 유래

라면은 중국에서는 "라미엔", 일본에서는 "라멘", 한국에서는 "라면"이라고 불립니다.

중국에서 일본에 1870년 일본 메이지유신 때 일본에 노점으로 판매하면서 초기에는 중화요리로 분류되었다고 합니다. 지금의 튀긴 면 종류가 아니라 밀가루를 반죽하여 여러 가닥으로 만든 국수 형태였습니다. 일본은 라멘의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. 일본의 각 지역마다 특색 있게 라멘이 발달하였으며 지금의 형태인 면발을 기름에 튀긴 인트턴트라멘을 발명하여 전 세계로 이름을 전파하였습니다.

일본의 사업가 안도 모모후쿠는 구호 물자라 보급된 밀가루로 식품 개발 결심하였는데, 선술집에서 밀가루 반죽을 입힌 어묵을 기름에 튀기는 모습을 보고 아이템을 구상하였다고 합니다. 빨리 건조되고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었습니다. 이후 1958년 최초로 인트턴트라면 '닛신 치킨 라멘'이 상품화되었고 1971년 최초의 컵라면 '컵누들'을 개발되었습니다.

우리나라에서는 당시 일본과 마찬가지로 미국의 밀가루 원조를 받게 되었는데 이때 전 박정희 대통령은 우리나라 식량문제에 관심이  많았다고 합니다. 일본의 라멘은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었지만, 대한민국 사람의 맵고 짠 것을 좋아하는 식습관에 맞게 만들어진 것이 고춧가루를 첨가하게 됨으로써 삼양라면의 매출은 3년 후 매출이 6배 상승하였습니다.

이제는 대한민국의 라면은 전 세계에서 제일 잘 팔리는 라면시장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.

 

 


이상으로 "대한민국 2021년 라면 판매 순위 & 매운 라면 순위(스코빌 순위)"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.

 

 

농심 신라면 120g x 5p + 안성탕면 125g x 5p + 얼큰 너구리 120g x 5p + 짜파게티 140g x 5p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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